성남시한의사회, ‘시민건강 위한 정담회’ 개최
상태바
성남시한의사회, ‘시민건강 위한 정담회’ 개최
  • 승인 2021.07.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의학 통해 생애주기 맞게 건강 지킬 수 있는 설계 필요”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경기도 성남시한의사회는 지난 22일 비대면으로 ‘공공의료시민행동’과 함께  ‘시민건강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정담회는 성남시한의사회 최우진 회장, 최보광 부회장, 김순미 여성이사,  공공의료시민행동 김용진 공동대표, 양미화 공동대표, 최석곤 공동대표, 박재만 사무처장 정광용 교육국장, 황성현 사무국장이 자리했다.  
 
최우진 회장은 정담회를 통해 “한의학은 질병이 생기기전인 미병 단계에서 치료 및 관리한다는 개념이 있어 한의학을 통해 생애주기에 맞게 건강을 지키게 해줄 수 있는 설계가 필요하다”고 발언하였다. 

성남시한의사회는 ‘성남시 한방 난임 치료 지원 사업, 한의사 교의사업, 한의사와 함께하는 건강교실’ 사업을 소개하고,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은 ‘성남시의료원 설립시민운동사 발간 협조와 시민 건강 정책 발굴 등에 대한 의견 제시를 요청하였다.

또한 김순미 여성이사는 성남시의료원에 한의과 설치를 시작으로 전국에 공공병원 설립 계획에 한의과 설치를 추진하고, 한의과 설치에 대한 요구, 감시의 주체로 함께 행동할 것을 제언했다.  

정담회를 통해 성남시한의사회와 공공의료시민행동은 시민건강을 위해 공공의료 영역에서 함께 정책 개발에 협조 할 것을 약속하며 정담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