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 매거진 온보드, 2023년 가을호 ‘소화기 특집’ 발간
상태바
한의학 매거진 온보드, 2023년 가을호 ‘소화기 특집’ 발간
  • 승인 2023.09.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앙명병의 개념부터 프리바이오틱스까지 정보 공유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학 매거진 온보드가 ‘소화기’를 주제로 올해 가을호를 발간했다.

한의정보협동조합(이하 한정협)은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23년 가을호(통권 제27호)를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호에선 지난해 오장특집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소화기(脾)를 주제로 하고 있다. 한의사라면 알아야 할 양명병의 개념, 소화기와 관련된 혈액검사 항목과 양방 약물, 위장관 호르몬과 저산증, 흡수장애증후군 등 의학 정보부터 프리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까지 알찬 정보가 수록돼 있다.  

학술 섹션에서는 위염 환자의 척추 변위 및 침도치료와 독자의 경험을 담은 특별기고 '우리 아이가 겪은 바이러스성 피부염'을 싣고, 클리닉 섹션에서는 당뇨발의 발생과 초음파를 활용한 BMI와 위 용적률의 상관관계 연구를 알렸다.

그밖에 답답한 원장실을 벗어나 사랑하는 새신부와 함께한 오키나와 신혼여행기, 정신 질환을 겪으면서도 환희를 불러오는 교향곡 제4번을 작곡한 슈만, ‘한국근현대미술전, 한 점 하늘 김환기, 에드워드 호퍼 전시’ 감상기, 쏙쏙 접히는 작은 자전거 미니벨로, 서울의 돼지고기구이 맛집 탐방기, 혜택 많은 신용카드, 영화 속 五味 등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