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세계인삼축제 오는 6일 개최…인삼캐기‧이혈체험 등
상태바
금산세계인삼축제 오는 6일 개최…인삼캐기‧이혈체험 등
  • 승인 2023.10.0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올해 축제명 변경…금산 인삼 역사 소개 및 음악회 예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인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이 제공되는 금산세계인삼축제가 오는 6일 막을 연다.

충남 금산군은 제41회 금산세계인삼축제를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금산세계인삼엑스포 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산군은 올해를 금산인삼축제의 세계화 원년으로 삼아 축제 명칭을 금산세계인삼축제로 변경했다.

또한 인삼을 주제로 한 체험 이벤트도 강화됐다.

‘인삼캐기체험’은 인삼밭에 직접 들어가 가족이 함께 인삼을 캐보는 재미와 함께 싱싱한 금산 인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인삼캐기체험 현장에서 인삼쉐이크, 인삼와플 등을 맛볼 수 있는 코너와 함께 인삼밭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삼저잣거리’에서는 인삼씨앗 고르기, 인삼 깎기, 인삼 접기·말리기, 인삼 무게달기 등 전통인삼문화체험이 즐비하며, 매년 체험 참여도가 높은 인삼씨앗 고르기, 인삼무게달기 이벤트는 더욱 많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키웠다.

‘건강체험관’은 여성층을 겨냥해 홍삼족욕과 홍삼팩 체험을 대폭 확대하며, 이혈체험, 인삼한약‧쌍화차 만들기 체험 등을 운영한다.

‘국제인삼교역전’에서는 홍삼농축액, 절편, 홍삼주 등 인삼 가공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알뜰 쇼핑이 가능하다. 금산인삼 직거래장터에서는 인삼재배 농민단체들이 판매하는 GAP 인증 금산인삼도 구입할 수 있다.

‘금산인삼관’에서는 금산인삼의 역사와 재배 과정, 특이인삼, 인삼요리별 효능 및 특징은 물론 3D 영상체험관을 통해 인삼에 대한 재미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1층에서는 300리터의 인삼주를 개봉해 관광객들에게 인삼주 한잔의 행복을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