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HAVEST] 새로운 비급여 창출에 관심 있는 원장님들께 추천하는 TOP 2 강의
상태바
[월간HAVEST] 새로운 비급여 창출에 관심 있는 원장님들께 추천하는 TOP 2 강의
  • 승인 2023.10.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베스트

하베스트

mjmedi@mjmedi.com


어느 때보다 길었던 10월의 추석 연휴를 지나 가을의 정취가 훌쩍 가까이 찾아온 10월, 환절기에 잠시 약해진 건강을 회복하고 체력을 재정비 중이신가요? 체력을 다시 단단히 재정비한 후 진료 현장도 다시 한번 재정비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을 원장님들께 하베스트가 비급여 창출 TOP 2 강의를 추천합니다. 난임 치료로 새롭게 진료 범위를 늘리고 감기 치료로 진료의 무게를 덜어줄 수 있는 이번 월간 하베스트에 주목하시라. <글.사진-하베스트>
  
#1. 이학노 원장의 <매출 상승 나비효과 심플한 감기 치료 노하우> 

<매출 상승 나비효과 심플한 감기 치료 노하우(강사: 이학노)>는 이학노 원장의 30년 진료 경험을 전부 녹인 감기 치료의 총체가 담긴 강의이다. 특히 보험약과 과립제를 사용하여 얻은 감기 치료의 노하우 위주로 소개한다. 총 7강, 약 5시간 강좌로 컴팩트하고 필요한 정보들만 간추려 바로 한의원 진료에 접목할 수 있는 노하우가 가득 들어간 강의이다.

본 강의에서는 감기 치료에 대한 다양한 증례와 명확한 처방집뿐만 아니라, 보험 한약을 활용한 감기 치료의 골든타임, 감기 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염증 설명과 각 증상에 따른 처방 소개를 통해 실제 한의원 진료에 바로 적용하기 쉽게 제작되었다. 각 케이스를 통해 어떻게 처방을 선택하고 효과를 내었는지 경과를 반복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학노 원장의 심플한 감기 치료 방법을 쉽게 참고하고 그의 처방 선택 원칙들을 내면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강의이다.

이학노 원장은 그의 감기 치료 방법의 장점을 이렇게 설명한다. “환자에게 한약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다음에 비급여 매출 성장에도 도움이 되며, 원장 본인 또한 처방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경험이 축적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감기 환자를 쉽고 빠르게 치료하는 한의원이 한약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강의의 제목처럼 한번 강의를 들으면 누구나 ‘심플’하게 처방을 결정하고 처방의 적중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감기 환자로 내원한 환자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환자로 내원한 환자들에게 감기 치료를 겸하여 나만의 장기 고객을 만들고 싶은 원장님들께 특히 추천한다. 

 

#2. 조준영 원장의 <한방 난임치료 – 난임의 모든 것>

<한방 난임치료 – 난임의 모든 것 (강사: 조준영)>은 한방부인과 전문의, 난임 전문한의원을 운영하는 조준영 원장님이 난임의 한방, 양방 진단과 치료, 티칭과 치료계획을 다 아우르는 ‘난임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강의이다. 최근 서울시를 비롯한 지자체에서 한의학 난임 치료를 지원을 늘려가고 있어 난임 진료에 관심을 두고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총 19강, 약 12시간으로 이루어진 강의로 여성난임의 밑바탕이 되는 여성의 정상생리 및 호르몬, 난임의 개괄을 시작으로 남성난임 진단에 중요한 정액검사 방법과 해석을 통해 정계정맥류, 무정자증 등에 대해 학습한다. 난임의 변증유형과 처방 활용, 진단기기, 실례를 들어 원인불명난임의 한의치료를 소개한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내막증, 난소기능 저하 등 난임을 유발하는 부인과 질환에 어떻게 접근하고 한방적 치료를 하는지, 가임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 관리 등 임상적으로 필요한 지식을 총망라하였다. 

그 외에도 최근 난임에 많은 부부들이 시도하고 있는 인공수정과 시험관시술에 대해서 다루며 한방치료를 어떻게 병행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증례 또한 소개하고 있다. 유산과 관련된 진단과 치료까지 아우르며 출산의 전후 관리와 유산을 예방하는 법, 반복유산의 한약 치료에서 복약 시기, 한약 처방 시 고려사항, 유산 후 임신 시도 등 난임 진료에 준비하는 원장님들에게 도움 될 난임 치료의 섬세한 디테일을 모두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난임치료의 올인원 강의로서 큰 강점과 매력이 있는 강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