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한국감사인대회 ‘사회적가치실현기관상’ 수상
상태바
심평원, 한국감사인대회 ‘사회적가치실현기관상’ 수상
  • 승인 2023.12.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안전, 인권, 상생협력 등 공공 이익과 발전 기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심평원이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감사실(상임감사 김인성)은 지난 7~8일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가치실현기관상은 안전, 인권, 상생협력 등 공공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심사평가원은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 가치실현’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추진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경영 지원’, ‘지역경제 활력 제고 활동’ 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심평원 감사실은 지난 9월 감사 직무에 기반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해 소외계층 대상 나눔 뿐만이 아닌 지역 공익단체인 ‘춘천시번영회’에 감사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감사의 공적 역할 확대에 기여했다. 

김인성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기관의 사회적가치 및 책임·윤리경영 실현을 지원한 자체감사기구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공의 이익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심사평가원은 내부감사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기관에 수여하는 ‘감사품질혁신상’과 자동화 pc를 활용한 복무감사 전산화를 통해 감사 효율성을 높인 청렴감찰부 김대관 대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 부문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