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영덕군, 몽골 등과 전통의학 교류 나선다
상태바
대구한의대-영덕군, 몽골 등과 전통의학 교류 나선다
  • 승인 2024.02.2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중앙아시아 전통의학 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 제2차 정책협의회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와 영덕군이 몽골 및 우즈베키스탄과의 전통의학 교류를 추진한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과 영덕군(군수 김광열)은 지난 20일 대학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중앙아시아 전통의학 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제2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본 회의를 통해 대구한의대학교가 우즈베키스탄과 몽골 정부 및 대학과 진행해온 경과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대구한의대학교와 영덕군의 정책추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오는 26일로 예정된 몽골 모노스 그룹 방문과 관련하여 대학과 지자체의 공동 추진전략에 대해 논의하였다. 모노스 그룹은 경상북도지사를 방문하고, 이 자리를 통해 ‘경상북도-영덕군-대구한의대학교-모노스 그룹’간 전통의학 실크로드 개척을 위한 협력에 대한 실질적인 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경상북도와 영덕군이 추진하고 있는 ‘이웃사촌마을사업, K-U City 사업’등과 연계한 중앙아시아 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의 세부 실행방안을 위한 정책토론을 진행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현재 대학과 영덕군 간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정책현안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대학의 연구 및 교육기능이 지역에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변창훈 총장은 “현재 대학이 영덕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를 포함해 조속한 시일 내에 영덕군에 대구한의대학교 캠퍼스가 개소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답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영덕군 해양웰니스 캠퍼스’를 조성하고, 수산가공식품, 관광, 스마트 에듀팜 분야의 인력을 지역에서 양성함으로써, 지역 기업에 취업 또는 창업을 통한 정주인구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