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배겨레 선임연구원, R&D 표준연구성과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의약진흥원 배겨레 선임연구원, R&D 표준연구성과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승인 2024.03.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 표준화 사례 공로 인정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약진흥원 배겨레 선임연구원이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 표준화 사례’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준협회의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배겨레 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단장 이준혁) 임상연구지원국의 배겨레 선임연구원이 최근 한국표준협회가 개최한 ‘R&D 표준연구성과 창출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 연구기관, 협회․단체, 대학 등 국가R&D 수행 연구자가 참가한 공모전에는 R&D 과정에서 표준연계 성과 사례, 표준연계 필요성을 경험한 사례 등 다양한 수기가 접수되었다.  

최우수상을 받은 배겨레 선임연구원의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의 표준화 사례’는 공적 지원 연구데이터 활용에 대한 국제적 요구와 한의 임상연구 경험을 토대로 선순환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의 임상연구 데이터 표준화 내용을 다루었다.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단은 R&D를 통해 도출된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데이터 기반 연구가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국제 표준을 연계한 ‘임상연구데이터 표준화 가이드라인’, 공공 전자증례기록지(Electronic Case Report Form, eCRF)를 지원하고, 연구데이터 관리계획 및 가이드라인 순응도 보고서 등을 관리하고 있다.

배겨레 선임연구원은 “공익적 목적의 데이터 확산 및 활용을 위한 운영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의약 분야의 표준화 근거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