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한특위 해체 청원 5만명 돌파…국회는 준엄한 결정 내려야”
상태바
한의협, “한특위 해체 청원 5만명 돌파…국회는 준엄한 결정 내려야”
  • 승인 2024.03.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mjmedi@mjmedi.com


동의 목표 달성으로 국회 소관위원회서 해체 여부 다룰 예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악의적인 한의약 폄훼와 한의사 조롱을 일삼아 국민건강에 큰 위해를 끼치고 있는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상 한특위)의 즉각적인 해체를 촉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5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 국회 소관위원회에서 정식으로 다뤄지게 됐다. 이에 한의협은 “국회는 국민의 뜻을 받아 한특위 해체라는 준엄한 뜻을 내려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성찬 대한한의사협회 제45대 회장 당선인이 지난달 26일 제기한 관련 국회 국민동의청원은 청원동의 종료일인 3월 27일보다 앞선 지난 22일 오전에 5만 명을 돌파했다(3월 27일 10시 기준 5만 1134명).

지난 21일 국회 앞에서 한특위 해체 촉구와 청원참여를 독려하는 1인 시위를 진행하기도 했던 윤 당선인은 “청원에 적극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한해 10억 원이 넘는 예산을 퍼부으며 국민건강을 위협하고, 한의약에 대한 비방과 혐오를 부추기고 있는 한특위의 해체는 지극히 당연한 조치”라고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이어 “국민의 뜻이 확인된 만큼 의협은 스스로 한특위를 즉각 해체해야 마땅하며, 이 같은 조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국회에서 한특위 해체라는 준엄한 결정을 내려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